HOME > 커뮤니티 > 해외현장소식
  [몽골지부] 몽골 아이들의 새로운 시작 등록일 2017-06-30 / 조회수102  

   

 

이뤠딩몽골 학예회(봄학기 수료식 & 어린이날 기념행사)

 

 

 

몽골지부에서는 봄 학기 수료식과 어린이날 행사를 겸한 학예회가 513() 11, 태권도 교실에서 개최되었습니다.

학예회는 졸자야 센터장과 바양주르구 아동복지담당자의 인사를 시작으로 센터 내 각 강좌에서 배운 활동과 아이들의 다양한 장기자랑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공연은 미취학반 아이들의 노래 율동과 악기 연주, 미술반의 노래 전통무용, 학습지도반의 시 낭송 노래 연극, 태권도반의 태권도 시범 공연이 있었습니다. 이날 학예회에서는 아이들이 무대의 주인공이 되어 그동안 배운 것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자리가 되었으며, 자리에 참석한 학부모님들과 지역주민들도 아이들의 실력에 감탄하여 큰 박수를 보냈습니다. 또한 공연 중간 중간에 각 반별 우수학생 시상, 몽골의 각종 태권도와 미술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의 시상식, 행운권 추첨을 통한 선물 증정도 실시하여 참가자 전원이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그리고 복도에는 각 반별로 아이들이 수업 장면 사진과 작품을 전시하여 다양한 볼꺼리를 제공하였습니다. 모든 행사가 끝나고, 아이들에게는 미리 준비한 어린이날 선물(학용품과 간식)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선물을 받은 아이들은 오늘만큼은 나의 생일처럼 즐거운 하루를 보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센터 아이들과 학부모님들, 지역 주민 등 200여명의 분들이 함께해 주셨습니다. 학생들이 그동안 부모님을 생각하며 열심히 연습하고 준비하며 몸과 마음이 한 뼘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부모님과 지역민들은 밝은 표정의 아이들의 모습에서 아이들의 밝은 내일의 모습을 기대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센터에서는 학예회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즐거운 하루를 선물하게 되어 더욱 뜻 깊었으며, 학예회라는 자연스러운 자리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도 센터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뤠딩몽골 미취학반 졸업식

이뤠딩몽골 미취학반은 530() 13명의 아이들과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조촐한 졸업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미취학반 아이들은 졸업증서 전달과 함께 노래, , 연극, 악기 연주 등 1년 동안 배운 것을 부모님 앞에서 보여주며 1년 동안의 미취학반 교육과정을 마무리하였습니다. 또한 친구, 선생님들과 함께 조촐한 파티를 갖으며 서로 서로 대한 깊은 사랑을 느끼고 모두가 하나 되는 감동이 가득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아이들을 돌봐주신 선생님과 부모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이뤠딩몽골센터 미취학반에서의 생활을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할 아이들의 앞날에 꿈과 희망이 가득하기를 응원합니다.

 

    

 

 

[캄보디아 지부] “도서관이 찾아왔어요!”
[몽골지부] 아이들의 희망이 담긴 두근두근 첫 전시회♡